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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

유어테일 개발 - 00. 유니티 시작과 게임 스케치

Uing!! 2018. 12. 19. 12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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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촌에 평소 즐겨 찾는 바가 있다.

몇 주 전 어느 날에도 여느 날처럼 바에서 친구와 대화를 하고 있었는데, 문득 그 분위기를 게임으로 만들어 본다면 어떨까, 하는 생각이 들었다.

친절한 사장님, 맛있는 술 그리고 솔직담백한 단골 손님들.


종강을 하고 바로 서점에 들러 유니티 자습용 책을 구매했다.

'유니티 5 교과서'라는 책인데, 입문자가 보기에 참 괜찮은 책인 것 같다.

일단 책 전반에 나오는 고양이 캐릭터가 귀엽고, 예제들이 꽤 실하다.

다만 끝까지 읽어도 응용에 대한 내용은 별로 없어서 책을 한 권 더 살지, 인터넷으로 공부할지 고민 중이다.


유니티는 배우고 다루기 쉬운 툴인 것 같아 마음에 든다.

C#도 다른 언어들을 접해 봐서인지는 모르겠으나 걱정했던 만큼 복잡하지 않아 좋다.


근데 인게임 UI를 못난이 그림으로 스케치해 나가다 보니 생각보다 스케일도 크고 생각할 것도 많다.

이걸 다 혼자 제작하면 아마 제작하는 데 못 해도 1년은 걸리지 싶다.

사실 일러스트랑 사운드 소스들은 어디서 구할지가 제일 막막하다.

그래도 뭐..... 짬짬이 열심히 해 봐야지 :)


작업이 조금 진행될 때마다 비루하지만 티스토리에 작업 상황이나 배운 내용, 어렵거나 막힌 내용들을 올리려고 한다.

나중에 보면 내가 이렇게 비효율적이게 제작했다니 싶겠지만, 그게 다 추억이겠지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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